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은 6650~6700만 원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은 6650~6700만 원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6.10.0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80에 강력한 주행성능을 더한 ‘G80 스포츠’가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가격은 6650만 원에서 6700만 원 사이다. G80 스포츠는 기존 G80에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이 더해진 파생 모델이다. 트림으 3.3 터보로만 운영된다.

G80 스포츠에는 주행성능을 높이기 위해 전자식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인 HTRAC(에이치트랙), 파노라마 썬루프, 최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으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패키지’와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등이 선택사양으로 구성된다.

외관은 헤드램프 디자인을 변경하고 방향지시등 조작시 LED가 순차적으로 점등돼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시퀀셜(순차점등) 방향지시등, 매쉬 타입(그물 모양)의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형 에어 인테이크 그릴을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한 블랙 칼라의 아웃사이드 미러와 다크 컬러의 도어 서라운드 몰딩, 스포츠 모델 전용 19인치 휠, 듀얼 트윈팁 머플러, 범퍼 하단에 리어 디퓨저 등을 장착했다.  

 

실내 디자인은 허리 측면 지지부(사이드 볼스터)를 증대시켜 운전자의 몸을 든든하게 잡아주는 전용 스포츠 시트와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는 스포츠 전용 스티어링휠, 조작성을 높인 패들시프트 등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당사 최초로 리얼(real) 카본 내장재를 적용했으며 스트라이프 패턴의 리얼 알루미늄과 블랙 스웨이드 소재의 내장재,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등을 통해 G80 스포츠만의 다이내믹한 콘셉트를 강조했다.

G80 스포츠는 최고 출력 370마력(ps), 최대 토크 52.0kgfㆍm을 발휘하는 가솔린 람다 V6 3.3 터보 직분사(GDi) 엔진을 탑재했다. 차량의 운동성능을 좌우하는 현가장치(서스펜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기본 장착했다. 

뿐만 아니라 G80 스포츠는 통합주행모드의 스포츠 모드 차별화를 더욱 강조함으로써 일상적인 주행과는 차원이 다른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