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 ‘홈엔카’, 온라인 계약 시스템 도입

  • 입력 2016.10.05 09:10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직영가 중고차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 내 업계 최초로 온라인 계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4차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5일 밝혔다.

홈엔카 4차 서비스는 그 동안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내 홈엔카 이용자 전용 페이지 구성 및 관련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소비자가 중고차 구매의 전 단계를 간편하게 처리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계약 시스템, 홈엔카 서비스 이용 단계 별 페이지, 홈엔카 전용 마이페이지 ‘마이홈엔카’, 유선 접수 서비스, 외국인 구매 상담 서비스 등이 4차 서비스에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업계 최초로 기존 오프라인에서 서면으로만 진행되던 중고차 구매 계약을 온라인에서 가능토록 한 점이 눈에 띈다. 홈엔카 서비스로 중고차 구매 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나 앱에서 계약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동 서명이 가능해 좀 더 편리하게 구매 계약까지 완료할 수 있게 됐다.

홈엔카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PC, 모바일 등 채널 별로 최적화된 화면과 기능도 제공된다. 홈엔카 신청 페이지는 구매하려는 차량의 상세 정보와 보증 서비스를 단계 별로 확인 후 계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마이홈엔카 항목을 신설해 직영차 구매 내역과 결제 진행 상태, 계약서를 홈페이지나 앱 어디서나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홈엔카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이용하고 싶지만 구매 신청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온라인 시스템이 낯선 노약자라면 SK엔카 직영몰 회원 가입부터 상담 접수까지 유선으로 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 거주자는 영어, 중국어, 일어 상담 서비스를 통해 홈엔카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홈엔카는 직영차 구입 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 신청을 받아 중고차를 원하는 장소까지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으며, 차량 인수일을 포함한 3일 내에 환불도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