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英 테이트 모던에서 '현대 커미션 2016' 개막

  • 입력 2016.10.04 09:35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영국의 세계적인 현대미술관 ‘테이트 모던’에서 현대자동차 영국 판매법인 사장 토니 화이트혼, 테이트 모던 관장 프란시스 모리스, 전시 작가 필립 파레노 및 전세계 문화예술계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 커미션 2016’ 개막식을 3일(현지 시각) 개최했다.

현대자동차와 ‘테이트 모던’이 체결한 11년 장기 파트너십의 일환인 ‘현대 커미션’은 현대미술의 저변 확대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대규모 전시 프로젝트로, 매년 새로운 작가를 선발해 초대형 전시실 ‘터바인 홀’에서 개최된다.

‘현대 커미션’의 두번째 작가로 내년 4월 2일까지 6개월 간 작품을 전시할 필립 파레노는 영화, 영상, 음향, 조각, 퍼포먼스 등 여러 분야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세계를 선사하는 예술가다. 이번 ‘현대 커미션 2016’을 통해 필립 파레노가 전시한 작품 ‘Anywhen’은 영상과 음향 그리고 조명을 사용해 시간과 공간의 의미를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설치 미술 작품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필립 파레노가 이번 현대 커미션을 통해 테이트 모던의 터바인 홀을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대자동차는 테이트 모던과의 협업을 통해 현대미술의 새로운 시도를 지원해 혁신적인 경험과 가치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