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파리]모터스포츠 DNA, 뉴 MINI 클럽맨 JCW

  • 입력 2016.09.29 20:5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가 '2016 파리 모터쇼'에서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적용한 뉴 MINI 클럽맨 존 쿠퍼 웍스(JCW)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뉴 MINI 클럽맨 JCW는 MINI의 몬테카를로 랠리의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의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모델로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기존 뉴 MINI 클럽맨의 프리미엄 옵션이 대거 탑재된 모델이다.

뉴 MINI 클럽맨 JCW에는 강력한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31마력과 최대 토크는 유럽기준 약 35.7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6.3초이며, 최고속도는 246km/h에 달한다.

 

기본사양으로 18인치 JCW 경합금 휠 및 브렘보사의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이 제공되며 스포츠타입 섀시 및 공기역학적 특성과 냉각공기 유입 최적화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적의 옵션들이 적용됐다. 또한 MINI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돼 마찰력, 주행 안정성 및 커브 역동성을 최적화 시켜준다.

그 밖에 JCW 모델 특유의 디자인 특성도 반영됐다. 차량 전면은 안개등 대신에 사이즈가 큰 측면 냉각공기 흡입구를 장착했으며, 레블 그린 색상의 외관과 적색 또는 흑색의 스포츠 스트라이프 및 차량 전면의 JCW 로고로 고성능 모델만의 특색을 더했다.

 

또한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8.8인치 크기의 중앙 계기판 컬러 디스플레이는 MINI 최초로 터치 스크린으로 만들어져 편의성을 더했으며, 세가지 버전으로 제공가능한 'MINI 유어스' 인테리어 스타일 옵션은 도어 트림 패널의 독특한 디자인을 강조 시켜 준다.

여기에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 LED 헤드라이트, MINI 드라이빙 모드 및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해 차량의 상태 확인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수많은 기능을 직관적이면서 편안하게 제어할 수 있는 MINI 커넥티드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