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미래재단, BMW 그룹 임직원과 봉사활동

  • 입력 2016.09.27 14:29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지난 23일 BMW 그룹 코리아 및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임직원 45명과 함께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강남드림빌’에서 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인조잔디와 모래 놀이터를 설치했으며, 잡초 제거와 관목 심기 등 화단 정리를 도왔다. 또한, 어린이들과 키즈 카페를 방문하여 즐거운 놀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 날 새롭게 조성된 인조 잔디에서는 특별한 피아노 음악회도 개최됐다. 이번 음악회는 ‘뮤직 인 모션’의 일환으로, BMW 그룹 코리아에서 피아노가 실린 트레일러를 연결해 이동할 수 있도록 BMW X5와 다큐멘터리 제작을 후원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문화예술 공연 관람의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강남드림빌은 1952년 한국전쟁 고아들을 돕기 위해 설립된 곳으로 현재 약 60명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지난 2015년 10월 시작된 임직원 봉사활동은 대문과 간판 교체, 보도블럭 및 쇄석 설치, 화단 정비, 벤치 설치, 창고 설치와 같은 낙후된 시설 정비에 초점을 맞췄으며,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 및 정서발달을 위한 1:1 놀이체험활동 봉사도 병행하고 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김효준 이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전체 임직원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공감하게 되었다”며, “사회의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이나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업 봉사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전체 임직원에게 연 2회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장려해 나눔 활동을 기업 문화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