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급이 다른 SUV 2017 쏘렌토로 QM6에 맞불
기아차, 급이 다른 SUV 2017 쏘렌토로 QM6에 맞불
  • 최정희 인턴기자
  • 승인 2016.09.0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르노삼성차 QM6에 맞불을 놓기 위해 2017 쏘렌토를 출시했다. 5일부터 본격 판매되기 시작한 쏘렌토는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고속도로 자동감속 기능이 포함된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음성인식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등을 적용해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강화했다.

새로 추가된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는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과 고속도로 주행 시 속도제한구역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감속시키는 내비게이션연동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후측방 경보시스템 등의 안전 사양이 포함된다. 이 패키지는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만 선택이 가능하다.

알로이 페달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하이그로시 포그램프 커버&인테이크 그릴, 문을 열면 밝게 빛나며 운전자를 맞이하는 LED조명 도어스커프도 새로 적용됐다. 기존 HID 헤드램프와 LED 포그램프, 19인치 크롬 휠 등과 함께 새롭게 구성한 ‘스타일 UP’ 패키지를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노블레스 트림에서는 운전자세 메모리시스템, 가죽시트 그리고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스마트 테일게이트 등을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래비티 블루’ 외장 컬러를 추가해 선택 폭을 넓혔다. 가격은 R2.0 모델이 2785만 원~3350만 원, R2.2는 3030만원~3380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