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본사 탐방 및 글로벌 현장 실습 체험

  • 입력 2016.07.12 11:35
  • 기자명 하시형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16년 봄학기 제4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에 참가한 우수 학생 9명의 독일 본사 탐방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독일 본사 탐방은 모바일 아카데미 제4기에 참여한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 69명 중, 우수 학생 9명을 선발해 진행된 것이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청년 교육’ 사회 공헌 사업으로, 미래의 자동차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력 및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관련 10개 대학에서 이론과 현장 실습을 바탕으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다. 2014년 9월에 제1기 프로그램의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네 기수, 238명의 학생들이 모바일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모바일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 기수마다 우수 학생들에게 독일 본사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자동차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독일의 최신 자동차 산업의 현재를 경험하기 위한 목적이며, 이번 제4기 9명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39명의 우수 학생들이 참가해 왔다.

이번 탐방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및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진델핑겐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생산라인, 유니목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는 일정으로 이뤄졌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본고장 슈투트가르트의 공식 방문 일정 외에도 프랑크푸르트, 뮌헨 등 독일 주요 도시를 방문하며, 역사와 문화를 한껏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모바일 아카데미는 졸업생 중 지원자 62명 전원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네트워크에 채용되는 등 청년실업률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다가오는 9월 가을학기에는 71명의 학생들과 함께 모바일 아카데미 5기가 출범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