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6 정조준 레인지로버 쿠페 2018년 데뷔

  • 입력 2016.06.27 09:45
  • 수정 2016.06.27 10:32
  • 기자명 이다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오토 익스프레스

BMW X6와 벤츠 GLE 쿠페를 겨냥한 레인지로버 쿠페가 오는 2018년 여름 출시된다. 25일(현지시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는 레인지로버 쿠페 예상 이미지를 단독 공개했다. 

레인지로버 쿠페의 전면부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스타일을 닮았지만, 뒤로 갈수록 날렵해지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낮고 가파른 루프라인, 뒤로 갈수록 좁아지는 유리창은 짐 공간이 줄어들었음을 짐작케 한다.

▲ 사진=오토 익스프레스

레인지로버 스포츠 쿠페는 최근 출시된 재규어 F-페이스의 알루미늄 인텐시브 플랫폼을 적용하는 등 경량화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무게 중심을 낮춰 핸들링 감각을 향상시켰으며, 스프링과 댐퍼 세팅을 최적화해 민첩성을 높였다. 인테리어는 기존 레인지로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지만, 6기통, 8기통의 디젤, 가솔린 엔진 등 기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비슷하게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이브리드 버전과 5.0 수퍼차저 V8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버전인 SVR 출시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레인지로버 쿠페의 대표적인 경쟁 모델은 BMW X6와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가 꼽히며, 가격은 6만5000 파운드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매체는 내다봤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