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伊 슈퍼스타즈 시리즈 독점공급
한국타이어, 伊 슈퍼스타즈 시리즈 독점공급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2.02.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이태리 레이싱 대회인 ‘이태리 슈퍼스타즈’ 시리즈와 ‘지티스프린트(GTSprint)’ 시리즈 공식 타이어 독점 공급회사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한국타이어는 트랙에 최적화된 뛰어난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자사의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벤투스 Z207(Ventus Z207)’을 ‘슈퍼스타즈’와 ‘지티스프린트’ 경기에 참여하는 모든 차량에 공급할 예정이다.

타이어 독점 공급 계약은 2011년부터 독점 공급을 시작한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별도의 성능 테스트 절차 없이 선정됐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의 높은 품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말해준 결과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명품 슈퍼카의 본고장인 이태리의 수준 높은 모터스포츠 대회 타이어 독점 공급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공고히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DTM을 비롯,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꾸준히 공급하며 모터스포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해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세헌 한국타이어 모터스포츠 담당 상무는 “독일의 DTM에 이어 이태리의 슈퍼스타즈 시리즈에도 타이어 독점 공급을 시작하게 된 것은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실하게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하는 한편 유럽 내 한국타이어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슈퍼스타즈는 아우디, BMW, 메르세데즈-벤츠, 포르쉐, 마세라티 등 세계 최고의 명차(名車)들 간의 치열한 대결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티스프린트 시리즈는 페라리, 마세라티,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 명품 슈퍼카들간의 짜릿한 드라이빙 대결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