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6 글로벌 고객만족 세미나 실시

  • 입력 2016.06.03 09:18
  • 기자명 이다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리츠칼튼 호텔 (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전세계 42개국 서비스 대표자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글로벌 서비스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2016 글로벌 고객만족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전세계 고객과 최접점에 위치한 각국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자들에게 고객 서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고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파악해 고객만족을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글로벌 고객만족 세미나’는 ▲해외서비스 혁신 전략 ▲친환경차 시장 현황 및 추진 전략 ▲미래 자동차 시장 트렌드 및 미래 커넥티드 서비스 전략 ▲각국 고객경험 차별화 우수사례 공유 ▲제네시스 브랜드 서비스 차별화 전략 등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소비자 고객만족도 전문기관 제이디 파워와 영국의 고객만족도 컨설팅 업체 아우라의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고객 트렌드 분석 및 서비스 대응 전략, 현대자동차의 고객만족 경쟁력 분석 및 개선 제언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남아프리카공화국 현대자동차 대리점의 마이클 로드 씨는 “세계 각국의 고객만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고객경험 차별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고객 최우선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현대자동차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서비스 현장에 스마트 기기를 도입해 소비자가 한 눈에 서비스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워크숍 오토메이션 시스템’과 최첨단 모바일 디지털 차량 진단기기를 이용해 장소에 관계없이 차량 정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디지털 비포서비스’ 등 디지털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세계 현대자동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해외서비스 교육센터 ▲사이버 정비교육시스템 ▲글로벌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 교육 ▲해외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등을 통해 우수한 정비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