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취학 아동 대상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 개장

  • 입력 2016.05.27 09:0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활용,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 무료 체험관을 열었다.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역 역사 내에서 처음 개장한 교통안전 체험관은 미취학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교통사고 예방법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법까지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체험형 박람회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보행/자전거 안전, 승하차/사각지대 안전, 화재대피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있으며, 이와 함께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상영, 음주 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 체험,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체험을 완료한 어린이들에게는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DVD가 포함된 교보재 키트가 증정돼 가정에서도 안전교육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은 서울(5/27~29, 서울역 2,3층)을 시작으로 경북(7/1~3, 김천 녹색미래과학관), 충남(7/15~17, 천안시청), 부산, 광주 등 전국 5개 지역의 주요 기차역사나 시청, 쇼핑몰 등 찾아가기 쉬운 공공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키즈현대 사이트(http://kids.hyundai.com)에서 사전예약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는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에 이어 9월부터는 ‘교통안전 방문교육’을 실시해 소외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직접 찾아가 체계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교통안전 방문교육’은 현대차 스타렉스 차량으로 특수 제작된 ‘교통안전 체험 차량’으로 어린이들에게 차량 실내 안전벨트 착용 및 승하차 방법, 차량 외부 사각지대 찾아보기,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등을 가르쳐준다.

현대차 관계자는 “2013년부터 시작한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과 2014년 개장한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등을 통해 지난 3년간 전국 9만명의 어린이가 안전 교육을 받았으며, 올해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을 새롭게 열어 1만명의 어린이가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교통안전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