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 美 IIHS 충돌 테스트 최고 등급

  • 입력 2016.05.18 09:06
  • 수정 2016.05.18 09:19
  • 기자명 이다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싼타페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차량 충돌 시험 결과, 가장 높은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IIHS가 2017년형 싼타페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싼타페는 ▲전면 충돌,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지지대 및 좌석 안전, ▲스몰 오버랩의 5개 충돌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어 ▲전방 충돌 회피 장치 평가에서도 ‘최우수’ 평가를 받아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는 5개 충돌안전 평가에서 모두 우수를 획득하고, 전방 충돌회피 평가에서는 기본 이상 등급을 획득한 차량에 한해 주어진다. 과거 싼타페의 경우 충돌 테스트 중 가장 까다롭기로 유명한 ‘스몰오버랩’ 평가에서 ‘보통’ 등급을 받아 고전한 바 있다. 

하지만 지난해 국내 시장에 ‘싼타페 더 프라임’을 출시하면서 차체 보강재를 확대 적용하고 차체 구조를 개선하면서 안전성을 대폭 높여 스몰오버랩 평가에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현재까지 현대차 제네시스, 쏘나타, 투싼을 비롯 기아차 쏘울, 쏘렌토, 카니발, K5 등 주력 차종들이 IIHS로부터 ‘탑 세이프티 픽’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