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 SUV, 美 최고 연비 SUV

  • 입력 2016.05.07 00:3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국내에 출시된 토요타 RAV4 Hybrid, 렉서스 RX450h 등이 美 컨슈머 리포트의 로드테스트에서 SUV 중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했다. 한국토요타는 최근 컨슈머 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연비 좋은 SUV(The Most Fuel-Efficient SUVs)’ 에서 조사대상 50개 이상의 모델 중, RAV4 Hybrid가 가장 높은 연료 효율을 기록했고 2위 렉서스 RX450h, 3위 렉서스 NX300h 가 선정됐다.

컨슈머 리포트는 새로운 SUV가 출시될 때마다 자체 테스트를 통해 ‘가장 연비 좋은 SUV’ 순위표를 업데이트하여 발표하고 있다. RAV4 Hybrid 직전의 1위는 450h가 선정된 바 있다. 컨슈머 리포트는 RAV4 Hybrid AWD(4륜)의 경우, 다양한 조건에서의 연비성능을 테스트한 복합연비(시내+고속도로)가 31MPG(km/L로 환산시 약 13.2km/L에 해당됐다.

 

국내 공인연비는 복합기준13.0km/L)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어떤 SUV보다 높은 연료 효율을 나타냈으며, 승차감, 공간, 신뢰도에 있어서도 높은 수준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대상 차종 중 Top 1,2,3위를 차지한 토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의 공통점은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인 E-four가 탑재됐다는 점이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토요타와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한 적극적인 전기에너지의 활용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함께, E-four를 통해 주행상태에 따라 앞뒤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하는4륜 구동으로 빠른 가속반응과 민첩한 핸들링 등 동급 디젤 SUV를 능가하는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