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대장정 돌입

  • 입력 2016.04.22 09:36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이 오는 24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6라운드, 7개월여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11년째를 맞이하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대회는 매회 200여대가 넘는 차량이 참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대회로, 특히 올해부터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국제자동차연맹(FIA) 인증으로 국제 공인대회로 자리매김하며 대회의 위상이 높아졌다.

대회 클래스로는 짧은 거리에서 승부를 겨루는 스프린트 레이스, RV부문과 승용부문으로 나눠 랩타임 주행으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의 TT클래스 등 총 10개 클래스로 나뉘어져 경기가 진행된다. 6라운드 전 경기가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 되는 것은 물론, SBS스포츠 채널을 통한 녹화 중계 방송을 새롭게 추진하여 더 많은 스포츠 팬들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킷체험, 레이싱카 택시타임, 레이싱 모델과의 포토타임 등의 모터스포츠 관련행사 외에도, 에어바운스, 세발자전거 경주, 푸드 트럭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 한국영업총괄 임금옥 전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인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을 보다 많은 스포츠 팬들이 접할 수 있도록 미디어 채널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며 “국제 공인대회로 인증 받은 대회인 만큼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기록을 세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