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2016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후원

  • 입력 2016.04.06 09:40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가 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금호아시아나본관에서 아시아 1위의 자동차 휠 전문 제조업체인 ‘핸즈 코퍼레이션’과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후원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상무와 이석주 핸즈 코퍼레이션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금호타이어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의 공식 타이어로 지정되어 올 한해 이 대회를 후원한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국토교통부의 튜닝 산업 정책에 맞추어 튜닝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창설된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로서 개막 첫 해에 1만여 명의 관중이 다녀갔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드라이버들의 참여가 20% 증가했을 정도로 초기부터 열기가 뜨겁다.

이번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총 3개 클래스에 130대의 차량이 참가할 예정이며, 대표 클래스로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이름을 내건 ‘엑스타 86 원메이크 레이스’를 비롯해 ‘핸즈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 1600cc 미만 차량이 참가하는 ‘핸즈 튠 업’ 레이스로 구성된다.

원메이크 레이스란 규정된 동일한 튜닝 및 동일 차종들이 벌이는 레이스로 드라이버의 실력에 의해 경기 결과가 좌우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회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7라운드의 레이스로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등에서 개최된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서킷과 차량의 유일한 매개체인 타이어는 속도와 압력, 급제동과 급커브 등 극한의 레이싱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레이싱 경기의 승패가 뛰어난 한 사람의 역량이 아닌 팀워크에 의해 결정되듯 금호타이어와 핸즈 코퍼레이션의 훌륭한 파트너십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이끌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