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만 판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 출시

  • 입력 2016.04.01 10:14
  • 수정 2016.04.01 10:48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가 최근 출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MINI 블랙 수트 에디션에 이어 뉴 MINI 클럽맨만의 프리미엄 가치와 젠틀맨 콘셉트를 적용한 특별 한정판 모델인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을 공식 출시하고, 20대 한정 판매한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은 기존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의 모든 편의 장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특별한 추가 옵션을 통해 진정한 신사의 품격을 구현한 모델이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을 위해 특별 적용된 내외관 추가 옵션들은 프리미엄 모델의 가치를 높인다. 일루미네이티드 핀 안테나는 누군가 강제로 차량 문을 열려고 할 때 경보 알람을 울려 차량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어두운 환경에서도 차량의 위치를 스마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인디고 블루 색상의 천연가죽 체스터 시트와 함께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베즐이 적용돼 차별화된 실내 분위기가 연출 가능하며 최고급 소재로 제작되는 'MINI 유어스'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퓨어 버건디 인테리어 표면 옵션 적용으로 젠틀맨의 세련미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희소성과 특별함, 그리고 스마트함을 더한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은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4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로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힘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7.1초, 최고속도는 228km/h에 달한다.

전통적인 클럽맨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스플릿 도어에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적용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으며, LED 헤드라이트 및 LED 안개등, 차량을 열고 닫을 때 운전자 측 사이드 미러에서 바닥에 투사되어 운전자를 반겨주는 웰컴 라이트가 적용됐다.

추가적으로 보다 편리한 운전을 돕는 MINI 커넥티드 시스템,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된 LED 링 디자인의 중앙 계기판,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및 메모리 기능이 있는 전동 조절식 시트,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 등 기존 뉴 MINI 쿠퍼 S 클럽맨 모델에 적용된 프리미엄 옵션들이 그대로 탑재됐다.

MINI 고성능 모델만의 강력한 파워와 한정판 모델만의 특별한 가치를 지닌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의 가격은 4870만원(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라 6월까지 적용되는 가격)이다. 한편 뉴 MINI 클럽맨은 스플릿 도어를 비롯한 각종 프리미엄 옵션의 편의성을 인정받아 중앙일보가 선정하는 ‘2016 올해의 차’ 중 ‘스마트’ 부문에서 수상한바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