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5개 상품 레드닷 어워드 2016 본상 수상
한국타이어, 5개 상품 레드닷 어워드 2016 본상 수상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6.03.3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벤투스 프라임 3’와 트럭·버스용 타이어인 ‘스마트 플렉스 AH35&DH35’,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아이제트2&아이제트2 A’ 5개 상품이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올해 초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적 권위의 어워드를 잇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글로벌 탑 타이어 수준의 디자인과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가 이번에 수상한 ‘벤투스 프라임 3’는 타이어 표면에 4가지 유형의 홈 적용으로 마른 노면 핸들링과 젖은 노면 제동력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트럭·버스용 타이어인 ‘스마트 플렉스 AH35&DH35’는 회전저항을 줄이기 위하여 트레드 부분에 홈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연비 효과까지 갖춘 멀티 퍼포먼스 상품이다.

또한 ‘아이셉트 아이제트2&아이제트2A’는 겨울철 눈길 제동력과 핸들링에 최적화된 겨울용 타이어다. 겨울철 빙판길과 눈길 주행에 최적화된 지그재그 패턴 설계로 고속 주행 시에도 타이어 퍼포먼스를 높여준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최고의 타이어 기술력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최고의 브랜드로 한 발짝 도약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