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한국마케팅협회 ‘2016 구매안심지수’ 수상

  • 입력 2016.03.31 10: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스원이 지난 30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된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IMO)와 인민망이 후원하는 ‘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시상식에서 자사의 ‘불스원샷’과 ‘그라스 레스떼렐’이 엔진케어제품과 차량용방향제 부문 각 1위로 선정되어 수상했다고 밝혔다. 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이다.

불스원 마케팅본부 유정연 전무는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한 후 전반적인 제품 안심수준 및 제품 품질, A/S, 브랜드 신뢰도를 평가한 결과 1위 브랜드로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하며 “운전자가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며 쾌적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불스원은 자동차용품 선두주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조사를 주관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문기연 팀장은 “운전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며 쾌적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의 개발이나 생산뿐만 아니라 AS등 전반에 걸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불스원의 남다른 안전기준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한국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했다. 1000점을 만점으로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을 바탕으로 순위를 산출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결과를 지수화해 상품의 미래 구매가치를 나타낸 것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