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2012 퓨전 하이브리드’ 국내 상륙!

  • 입력 2012.02.08 12:3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포드의 2세대 풀-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탁월한 주행감, 높은 품질로 정평이 난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퓨전 하이브리드는 전세계 베스트셀링 모델 `퓨전`의 플랫폼에 포드가 지난 10년간 발전시켜온 하이브리드 기술을 결합시킨 가솔린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이다. 특히,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는 US뉴스가 선정한 ‘2012년 베스트 하이브리드 패밀리 카’에 선정되며, 가족을 위한 최고의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친환경·고연비의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을 바탕으로, 포드코리아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며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는 친환경과 연료효율성뿐 아니라, 기존 가솔린 차량이 제공하던 주행감을 최대한 전달해 사용자가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포드의 대표적인 풀-하이브리드 세단”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는 직렬 4기통 2.5L 엣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 모터로 총 191마력의 최고 출력을 구현했고, 포드의 1세대 하이브리드 모델들에 비해 20% 이상 파워를 높인 2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기존 세대 대비 23% 경량화한 고압 배터리를 장착했다.

중형 하이브리드 세단 중 최고 수준의 배터리 및 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연료 소비 없이 전기 모터만으로 최고 시속 76km/h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배터리 단독 주행 거리는 최대 3.2km까지 가능하다.

퓨전 하이브리드는  포드만의 독자 기술 ‘파워스플릿 테크놀로지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 효율을 최적화하여, 공인 연비 16.7km/l(국내)와 도심 연비 17.4km/l(미국), 고속도로 연비 15.3km/l(미국) 등 탁월한 연비 효율성을 보여준다.

하이브리드 주행에 최적화된 인텔리전트 LCD 계기판 `스마트 게이지`는 퓨전 하이브리드 의 또 다른 특징이다.

스마트 게이지는  현재 주행 상태 및 차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해 운전자가 연료효율성을 높이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계기판에 있는 4가지 모드중 하나로 설정을 조절하면, 연료와 배터리의 상태, 일렉트릭 모드 타코메터, 엔진 및 배터리의 출력, 구동력 및 노트북 등 전자 기기 배터리 소모량 등 원하는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특징인 친환경과 경제성을 극대화하면서 가솔린 차의 주행감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기존 퓨전이 지닌 주행 감각과 민첩한 핸들링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무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해 주행 중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엔진과 모터 사이의 전환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또한 브레이크를 밟는 느낌 역시 일반 가솔린 차량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수준 높은 안전성과 포드 SY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각종 편의 장치도 그대로 반영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