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스마트 비콘’서비스 확대

  • 입력 2016.03.28 09: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렌터카가 오는 6월 30일까지 롯데렌터카 전국 12개 지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비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렌터카의 ‘스마트 비콘’ 서비스는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인 비콘이 설치된 매장에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쇼핑 정보와 혜택을 담은 쿠폰을 전송해 이를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유통채널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활용하는 ‘옴니채널’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롯데렌터카는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 서울역, 인천공항, 부산역, 대전 4개 지점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였던 ‘스마트 비콘’ 서비스를 기존 4개 지점뿐만 아니라 서울 주요지역(강남, 잠실, 여의도, 강서)과 주요 광역시(동대구, 울산, 광주), 제주 오토하우스까지 전국 12개 지점으로 확대 실시하게 됐다.

6월 말까지 ‘스마트 비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점 방문고객에게는 롯데렌터카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한 50% 할인쿠폰(내륙 전 지점/제주 제외)과 대한민국 No.1 카셰어링 그린카 1만원 할인권,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롯데마트M쿠폰이 제공된다.

지난해 시범 운영한 ‘스마트 비콘’ 서비스는 일반 블루투스에 비해 낮은 전력으로 이용이 가능한 ‘BLE 비콘’ 기술을 활용, 스마트 폰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는 지점 방문객에 쿠폰 확인 및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이뤄졌다.

그러나 이번에 확대 실시하는 ‘스마트 비콘’ 서비스는 블루투스 기능과 상관없이 어플을 통해 반경 20미터 내 사용자에게 상품정보/쿠폰 등을 자동 제공해주는 진보된 스마트폰 근거리 통신 기술인 ‘가상 비콘’을 적용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 남승현 상무는 “이번 ‘스마트 비콘’ 서비스 확대는 여행과 쇼핑을 결합한 ‘롯데스마트픽’ 서비스와 함께 고객경험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차별화된 고객맞춤 서비스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혜택 및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O2O 옴니채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