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All-new INFINITI FX30d 사전 예약 판매

  • 입력 2012.02.07 12:0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는 2월 20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올 뉴 인피니티 FX30d 의 사전 예약 판매를  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FX는 스포츠카와 SUV 의 장점을 융합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인피니티의 이미지를 정립한 아이코닉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올 뉴 인피니티 FX30d는 컨셉카, 에센스에서 시작된 인피니티 패밀리 룩을 적용했으며, 기존 FX 보다 스포티한 존재감을 나타낸다.

또한  국내에 소개되는 일본차 브랜드 최초로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8/3,750(ps/rpm), 최대토크 56.1/1,750~2,500(kg·m/rpm)의 3.0L V6 터보 디젤 엔진과 어댑티브 시프트 컨트롤이 내장된 전자 제어식 7단 트랜스미션을 조합해  빠르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후륜을 기본으로 하는 아테사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평상 시에는 탁월한 승차감을,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차체 자세 제어장치,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 어뎁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 등 인피니티가 자랑하는 최첨단 안전기술이 적용돼,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안정적이며 역동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인피니티의 스크래치 쉴드 패인트기술은 자동세차 및 일상적인 생활에서 발생된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재생, 복원시켜 광택과 색상이 처음처럼 유지되게 한다. 가격은 8,000만원 대 초반(VAT포함)으로 예상된다.

켄지 나이토 인피니티 대표이사는 "디젤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한국 시장 흐름의 발맞춰 국내에 소개되는 일본차 브랜드 최초로 디젤엔진을 선보이게 됐다" 라며,  "최상의 주행조건을 제시하는 인피니티의 기술력과 더불어 강력한 성능을 갖춘 디젤 엔진의 조합을 통해 기존 크로스오버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주행 경험을 느껴보시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