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협력업체 전문인력 교육에 앞장

  • 입력 2012.02.07 10:0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지난해에 이어 전국 400여 개 협력업체 및 중소기업의 재직근로자와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2012년 컨소시엄 교육은 21개의 실습실과 강의실을 갖춘 부산 기술연수원과 기숙사, 편의시설 등 우수한 교육훈련 인프라를 활용, 인력과 기술력 부족으로어려움을 겪는 중소협력업체에 르노삼성차의 선진 자동차 기술과 지식, 경쟁사와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을 전달하는 협력 기회다.

이번 교육은 품질/환경 분야와 현장에서의 원활한 작업을 위한 자동차 정비이론 및 도장, 판금 프로세스의 이론 및 현장실습을 갖춘 서비스 분야로 이루어진 총 18개 과정 26차수로 진행되며 올해 연인원 2614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채용예정자 양성교육시은 자동차 관련 기본 이론 교육 이외에 승인된 컨소시엄 사업과는 별개로 완벽한 교육의 커리큘럼을 위해 현장실습 교육을 르노삼성차가 자체적으로 추가 운영한다.

또한 초급과정부터 전문가 수준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협력사 재직자를 위한 향상 과정,채용예정자를 위한 양성 과정을 따로 배치해 보다 효과적인 교육훈련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민경환 국가인적개발 컨소시엄 사업 담당 인사본부 민경환 부장은 “르노삼성차는 중소기업과 협력업체의 기술력 향상이 품질 경영에 밑거름이 된다는 생각으로 국가인적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