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시동 ‘제1회 2016 서울 모터사이클쇼' 개최

  • 입력 2016.03.08 09:3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모터사이클쇼 사무국에서는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서울모터사이클쇼 2016’을 오는 3월 31일부터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Ride on Life on’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제 1회 서울모터사이클쇼 2016’은 한국이륜차산업협회와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며,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그리고 산업통산자원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 31일 개막을 시작으로 4월 3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관람시간은 개막 당일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4월 1일과 2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그리고 마지막 날인 4월 3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입장마감은 전시마감 1시간 전이다.)

‘제1회 서울모터사이클쇼 2016’은 국내 최대의 시장규모를 자랑하는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지난 2006년 대구국제모터사이클쇼 이후 10년만에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단독 모터사이클쇼다. 서울모터사이클쇼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 격년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제는 하나의 교통수단을 넘어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모터사이클의 현 주소와 최신 트렌드를 확인함은 물론, 관련 업체 및 소비자들간의 접점 형성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모터사이클쇼에는 KR모터스, 혼다, BMW, 할리데이비슨, 스즈키, 킴코, 가와사키, 두카티, 인디언모터사이클 등 9개의 수입 및 국산 모터사이클 브랜드를 비롯해 헬맷, 의류와 같은 악세서리 및 부품 관련 브랜드도 대거 참가한다. 신차의 경우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12종을 포함해 총 80 여종의 모터사이클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여기에 모터사이클 라이프 사진공모전, 트라이얼 쇼, 포토존 그리고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 가족단위의 일반 참관객들도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터사이클 전용 주차장을 마련하는 등 모터사이클을 타고 오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배려할 방침이다.

서울모터사이클쇼 사무국은 “모터사이클은 이제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다양한 즐거움과 레저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모터사이클쇼를 통해 달리진 모터사이클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모터사이클쇼 사무국은 앞선 지난 2월 한달 간 성공적인 서울모터사이클쇼 개최를 위해 참관사전등록 이벤트와 모터사이클 라이프 사진공모전을 진행했다. 참관사전등록고객은 총 3000여명 이상으로, 예상보다 이른 3주만에 조기 마감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모터사이클 라이프 사진 공모전에는 총 320여개 작품이 응모된 가운데 1차 예선 통과작품은 모터사이클쇼 기간 동안 행사장 내에 전시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하며 1등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