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1:1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아시아 최초 실시

  • 입력 2016.02.22 10:2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도입한다. 올 2월 볼보자동차 인천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2017년까지 전 지점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볼보개인전담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볼보자동차는 자동차 서비스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볼보개인전담서비스는 스웨덴 본사에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예약과 차량점검, 수리, 수리내역 설명까지 일괄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에 ‘예약 – 차량점검 – 수리 - 수리내역 설명’을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이 각각 분리해 담당하던 업무 처리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나만의 테크니션을 지정해 차량을 전담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실시로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의 효율성과 정확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예약과 상담이 용이해지고, 센터 방문 시에 더 이상 여러 단계의 커뮤니케이션을 거칠 필요가 없다. 더욱이 수리를 진행한 전담 테크니션에게 직접 예약과 수리 후 기술설명까지 들을 수 있게 되어 고객의 만족도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 차량 수리 시간이 절약되고 서비스의 정확도는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웨덴 본사 인증 담당자가 모든 교육항목에서 100%의 만족도를 보인 서비스센터에만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인증을 부여하고, 이 인증을 받은 서비스센터는 2인 1조로 한 대의 차량 수리 업무를 맡게 되기 때문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1927년 브랜드가 설립된 이래 지켜온 사람 중심의 철학을 제품에 이어 서비스로 실천하게 됐다”며,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통해 볼보자동차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제품을 뛰어넘어 서비스에서도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 세계 최초로 신개념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한 볼보자동차는 현재 전 세계 23개의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인증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로는 한국의 인천 서비스센터가 최초로 인증을 받았으며, 서초와 일산, 성수, 대구 등 4개 지점이 연내 추가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