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핫 해치 308 GTㆍ508 GT 출시

  • 입력 2016.02.22 10:01
  • 수정 2016.02.22 15:4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22일 고성능 차량인 푸조 GT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은 ‘푸조 308 GT’와 ‘푸조 508 GT’다. 푸조 GT모델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푸조 라인업 가운데 가장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췄다.

푸조 GT 핵심은 엔진으로, 푸조 GT 모델에는 PSA그룹의 2.0 BlueHDi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에 DPF 기술을 조합,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였다.

또한 BlueHDi 엔진과 매칭되는 6단 자동변속기 EAT6는 빠르고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차량의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내부 마찰을 줄여서 내구성이 강화됐고 수동변속기의 효율성도 겸비했다. EAT6는 세계적인 변속기 전문기업 '아이신'과 함께 개발했다. 

 

푸조 GT 모델에 최적화된 서스펜션은 차량의 스포티한 성격을 더욱 분명하게 만들고,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기민하고 민첩하면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세팅은 오랜 모터스포츠 경험을 통해 얻어진 결과다. 푸조 GT에는 새로운 스타일링 포인트들이 더헤져 스포티한 느낌을 물씬 풍긴다.

차량의 전면 그릴과 옆면 및 테일게이트에 GT 시그니처를 배치해 차량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낸다. 후면에는 크롬 소재의 트윈 머플러를 탑재했다. 스포티한 분위기는 인테리어에서도 과감히 발휘돼,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는다. 차량의 루프와 필러 모두 블랙 컬러를 입혀 더욱 강인한 인상이고(308 GT 모델), 스티어링 휠, 시트와 도어 패널, 기어 노브 등 곳곳에 붉은 스티치를 넣었다. ‘레드 라인’이라 칭하는 레드와 블랙 컬러 조화의 인테리어 디테일은 GT 모델에 한층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고성능 핫 해치 푸조 308 GT

푸조 308 GT는 해치백이다. 기존 308이 차량의 전반적인 품질과 디자인, 차량 내부의 아이-콕핏 시스템, 높은 효율로 많은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핫 해치였다면, 푸조 308 GT는 더욱 강력하고 고급스럽게 진화한 핫 해치다. 스타일링과 퍼포먼스로 무장해 푸조의 지향점에 방점을 찍는다. 

전체적으로 낮은 차체,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양측 방향지시등 아래에 새롭게 추가된 공기 흡입구는 보다 시원한 느낌과 함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인상을 완성한다. 푸조 엠블럼은 그릴 중앙에 위치해 견고한 인상을 주며, 그릴 주위는 크롬으로 고급스럽게 마무리해 멀리서도 한눈에 푸조 차량임을 알 수 있다.

헤드램프는 총 62개의 LED로 구성되어 고급스럽고 강인한 인상을 더욱 배가 시킨다. 푸조 308 GT 인테리어의 정점은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이-콕핏’ 시스템이다.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설계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환경을 선사한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에는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351mm x 329mm),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운전자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차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9.7 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이 적용된다.

한편, 푸조 308 GT는 고급 소재인 알켄테라와 가죽의 조합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스포츠 버킷 시트를 탑재해 운전자를 보다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푸조 308 GT 모델은 PSA그룹의 2.0 BlueHDi엔진으로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차량이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8.4초이며, 최고 속도는 220km/h이다.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14.3km/ℓ(고속 15.2km/ℓ, 도심13.6km/ℓ)의 높은 연비까지 선사한다. 민첩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이내믹 스포츠 모드도 탑재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스포츠모드 버튼을 누르는 순간 폭발적인 엔진 사운드와 함께 가속 페달과 파워 스티어링은 더욱 신속하고 기민하게 반응해 드라이빙의 묘미를 한껏 끌어올린다.

이 때 계기반이 하얀색에서 강렬한 붉은색으로 바뀌며 순간 출력과 토크, 부스트가 실시간으로 게이지로 표시되어 시각적인 재미도 배가시킨다. 차량에는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장치들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비상 충돌 경고 시스템, 비상 충돌 제동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국내에 출시되는 푸조 308 GT의 가격은 4145만원이다(VAT 포함).

 

푸조의 대표 스타일링 508 GT

푸조 508은 PSA 그룹의 세계화 비전에 맞춰 출시된 차량으로 우아한 디자인,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및 탑승자를 고려한 첨단 편의장치 등을 고루 갖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의 대표 모델이다. 프리미엄 세단의 럭셔리한 감성과 GT 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푸조 508 GT는 PSA 그룹의 BlueHDi 2.0디젤 엔진과 EAT6 6단 자동변속기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했다.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파워풀한 힘을 발휘하며, 이때 13.2km/ℓ(고속 14.2km/ℓ, 도심12.5km/ℓ)의 연비와 150g/km의 낮은 CO2 배출량으로 환경에 대한 고려까지 놓치지 않았다. 푸조 508 GT는 직선형으로 곧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엔드 디자인, 보닛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유려한 보디라인은 견고하고 강인한 분위기를 낸다. 

여기에 차량 곳곳에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해 한층 세련된 느낌이다. 차량 전면의 헤드램프를 비롯해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등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 운전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푸조 508 GT는 인테리어 구성에 강렬한 느낌의 디테일을 더해 푸조 508 GT 모델만의 우아하면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시트는 나파 가죽으로 완성해 차량의 품격과 가치를 한층 끌어 올렸다. 여기에 정밀 시계 제조 분야의 기술로 제작된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고급 가죽 스티어링 휠로 차량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한편, 푸조 508 GT는 운전자와 탑승자를 고려한 인테리어 구성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주행 중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이다.

또한 4명의 승객이 각각 개별 조절할 수 있는 포-존 에어컨디셔닝도 탑재해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더불어 스타일링은 물론 채광, 실내 환기에 도움이 되는 썬루프와 다양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넓은 수납공간도 센터콘솔에 마련했다. 국내에 출시되는 푸조 508 GT의 가격은 4935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푸조 GT Line

한편, 푸조의 GT Line 모델들도 함께 출시된다. GT Line은 기존 308 2.0 차량과 508 1.6 차량에 GT 모델의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GT SPIRIT을 투영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푸조 308 GT Line은 BlueHDi 2.0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7.8kg.m의 힘을 발휘하며, 14.6km/ℓ(고속 16.4km/ℓ, 도심13.4km/ℓ)의 연료 효율과 134g/km의 낮은 CO2 배출량을 갖췄다.

또한 푸조 508 GT Line은 BlueHDi 1.6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하며, 14.5km/ℓ(고속 15.7km/ℓ, 도심13.6km/ℓ)의 연료 효율과, 136g/km의 낮은 CO2 배출량을 자랑한다. 국내에 출시되는 푸조 GT Line 모델의 가격은 푸조 308 GT Line은 3699만원, 푸조 508 GT Line은 4490만원 이다(모두 VAT 포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