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다이나믹한 SUV ... XC90 R-Design 국내 출시
볼보, 다이나믹한 SUV ... XC90 R-Design 국내 출시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2.02.0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7인승 SUV 모델 XC90의 R-Design 버전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볼보 R-Design은 기존 볼보 모델의 내/외관 디자인 및 퍼포먼스를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게 변화시킨 모델이다.

XC90이 갖춘 세단의 편안함과 여유로운 레저 성능, 넓은 실내공간 등이 장점이며 스포츠성이 강조된 모델인만큼,  젊은 층의 관심이 집중되는 라인이다.

새로 출시한 볼보 XC90 R-Design은 전용 19인치 알루미늄 휠과 스포츠 서스펜션, 안티-롤 바를 적용해 접지력을 높여 운동 능력을 개선하고 코너 주행 시 보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또한  기본으로 적용된 고성능 타이어도 드라이빙 퍼포먼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디자인은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를 주었으며, 차량의 그릴에는 R-Design 배지를 배치하고, 사이드 미러는 R-Design 전용 실크 메탈릭 아웃사이드 미러 캡을 적용했다.

R-Design 전용 사이드/리어 스커프 플레이트와 듀얼 트윈 머플러를 장착했으며, 루프레일과 루프랙을 기본으로 적용해 화물 적재 능력 및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차량의 내부 역시 R-Design 전용 스타일링이 적용됐다.

R-Design 전용 블루 컬러 계기판과 천공기법으로 통기성을 향상시킨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인상을 가득 풍기며 차량 곳곳에 알루미늄 데코레이션을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가미했다.

시트는 R-Design 전용 세미 스포츠 버켓 시트를 탑재, 투톤 컬러의 파이핑과 스티칭으로 세련된 감각을 선사한다.

볼보 XC90은 강력한 성능 및 뛰어난 역동성, 세련된 유럽풍 디자인 그리고 볼보만의 독보적인 안전성 등을 갖춰 세계 최고의 SUV로 평가 받는 모델이다.

업그레이드 된 2,401cc 직렬 5 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 출력과 토크가 각각200마력(3,900 rpm) 42.8kg•m (1,900~2,800rpm) 으로 개선돼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복방지 시스템(RSC), 미끄럼 방지 시스템(DSTC)등 볼보만의 독보적인 안전장치를 그대로 탑재했다.

김철호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XC90 R-Design은 성능, 디자인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모델”이라며, ”기존 XC90의 인기를 탄력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