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7 크루즈 해치백 공개

  • 입력 2016.01.08 16:17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가 북미 국제 오토쇼 데뷔에 앞서 2017 크루즈 해치백을 공개했다. 올 뉴 2016 크루즈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특성과 기술로 개발 된 새로운 크루즈 해치백은 쉐보레의 새로운 세그먼트다. 세단과 같은 동급 최고의 2700mm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지만, 독특한 지붕과 리어 엔드 구조 특징으로 랩 어라운드 테일램프와 리프트 게이트의 상단에 통합된 스포일러를 포함한다. 트렁크는 기본 524리터, 리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189리터까지 확장된다.

 

올 가을 출시되는 크루즈 해치백은 새롭고 가벼운 아키텍처로 안전과 효율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중량은 45kg 이상 가벼워 졌고 엔진 무게도 20kg을 줄이는 등 이전 세대 모델보다 91kg나 무게를 줄였다. 북미 크루즈 라인업은 L, LS, LT와 프리미어가 제공되며, RS 패키지와 LT와 프리미어 트림도 제공 될 예정이다.

 

애플 CarPlay, MyLink 라디오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와 자동 호환이 가능하고 와이파이 핫스팟과 4G LTE도 사용할 수 있다. 안전장치로는 차선 유지 기능, 후측방 경고 시스템, 사각 지대 경고 및 후방 주차 지원 등 코롤라와 시빅 컴팩트카보다 더욱 많은 사양들이 표준 제공된다. 특히 십대 운전자들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운전 통계를 제공하는 장치도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1.4L 터보 엔진이 기본 탑재되고 여기에는 직접 분사 및 스탑/스타트 기술이 포함된다. 실내는 포드 포커스 및 현대차 엘란트라(아반떼)보다 2인치 넓은 레그룸을 확보했고 LED 시그니처 조명, 할로겐 프로젝터 빔 헤드램프, 열선 스티어링 휠, 열선 전면 및 후면 좌석, 아테네 가죽 시트 등으 편의 및 고급 사양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