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왓카 최고 MPV,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 입력 2015.12.29 10:2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선정하는 ‘올해의 베스트 MPV’를 2년 연속 수상했다. 시트로엥 공식 수입사인 한불모터스는 그랜드 C4 피카소가 2년 연속 ‘베스트 MPV’로 선정됨에 따라 MPV부분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다졌다고 밝혔다.

그랜드 C4 피카소는 특히 넓고 편안한7인승 시트와 실내 공간, 활용성 높은 적재 공간으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강렬한 외부 디자인과 혁신적인 인테리어 테크놀로지, 높은 공간 활용도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그랜드 C4 피카소는 PSA 그룹의 EMP2 플랫폼을 적용해 2열 및 3열에도 넉넉한 공간을 구현했다.

또 차량 곳곳에 재치 있는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7인치 터치패드와 12인치 파노라믹 스크린은 운전자에게 직관적이고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시트로엥 특유의 뛰어난 개방감 및 다양한 편의장치는 운전자뿐 아니라 동승자까지도 차량 안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려했다. 

한편 그랜드 C4 피카소는 독일 유력 주간지 빌트암존탁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2013골든 스티어링 휠’, 영국 유력 자동차 매거진 BBC 탑기어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패밀리카' 등 다수의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상품성을 증명했다. 왓카는 1973년 출간된 영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로, 매년 각 부문에서 우수 차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