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대주주 마힌드라, 伊 피닌파리나 인수

  • 입력 2015.12.15 01:15
  • 수정 2015.12.15 11:46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린파리나의 걸작 중 하나인 페라리 250GT

인도 마힌드라 앤 마힌드라 그룹이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인 및 차체 제조사 피닌파리나를 인수한다. 쌍용자동차의 모기업이기도 한 마힌드라는 14일(현지시간), 1억6800만 유로(2180억원)에 피닌파리나를 매입한다고 밝혔다.

마힌드라는 이날 성명을 통해“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디자인 감성이 크게 작용하고 있고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피닌파리나가 마힌드라 그룹의 디자인 능력을 향상 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힌드라는 쌍용차를 비롯해 푸조 시트로엥의 이륜차 사업을 인수하는 등 사세 확장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피닌파리나는 마힌드라가 지난 해 발표한 전기 스포츠카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E’ 개발을 맡기도 했다.

마힌드라가 인수에 성공한 피닌파리나는 이탈리아 토리노를 기반으로 바티스타 파리나가 1930년 설립한 자동차 디자인 전문회사다.

설립 후 세계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인 페라리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고 알파 로메오 등 고가의 슈퍼카를 설계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 밖에도 BMW와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의 세계적인 명차들을 디자인 했으며 옛 대우자동차의 레조도 이 회사가 디자인 했다.

피닌파리나는 마힌드라의 인수에도 밀라노에서의 독립적인 경영과 최고경영자의 자리를 계속 이어 갈 수 있도록 보장 받았으며 2016년 상반기 안에 모든 계약이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적인 명성의 자동차 디자인 회사를 마힌드라 그룹이 인수함에 따라 쌍용차의 차기 모델 디자인의 컨셉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