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오토모티브, 中 2위 동풍자동차그룹과 합자기업 설립

  • 입력 2015.12.03 09:1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인 서진오토모티브가 년간 350만대의 자동차를 생산, 판매하는 중국 2위의 동풍자동차그룹과 자동차 변속기 및 엔진부품 기술 수출을 위한 합자기업 설립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진오토모티브는 동풍자동차그룹 내 부품 제조기업인 동풍실업유한공사와 50:50의 비율로 출자해, 중국 후베이성 스얜시에 ‘동풍엔진부품유한공사’라는 합자회사를 설립하고, 변속기 관련 부품과 기타 제품에 대한 설계ㆍ제조와 판매를 공동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의향서에서 서진오토모티브는, 합자기업에 제공하는 클러치와 DMF 및 플라이 휠 등 자동차 변속기 부품 제조 기술에 대해 적정한 기술료를 받기로 하고, 그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정한다는 내용을 포함시켰다. 향후 서진오토모티브는 생산품의 판매로 인한 매출 증대와 수익률 향상 효과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로열티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서진오토모티브의 관계자는 “이번 의향서에는 그 동안 회사가 꾸준히 개발해 왔던 수동변속기의 소음/진동을 저감시키는 DMF의 첨단 기술이 포함됐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 차세대 변속기인 DCT 공동개발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감으로써, 거대한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수익성 향상을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해외 시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글로벌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프로제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