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축제, ‘인제군수배 모터 페스티벌’ 성료

  • 입력 2015.11.30 12:4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스피디움에서 한 해를 마감하는 모터스포츠 축제가 열렸다.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인제스피디움에서 한 해를 마감하는 모터스포츠 축제 ‘인제군수배 모터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자동차 경주와 모터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직접 느끼고 함께 즐기는 모터스포츠’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인제스피디움과 카트, 드리프트, 바이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 단체들이 함께 모여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28일 토요일에는 미쓰비시 랜서와 랜서 에볼루션으로 랩타입으로 승부를 겨루는 ‘미쓰비시 랩타임전’과 중고차 시세 100만원 이하의 차량으로 레이스를 벌이는 ‘언더 100 레이스’, 그리고 서킷 위에서 미끄러지듯 지그재그로 주행하는 ‘드리프트’ 대회가 치러졌다. 그 밖에도 서킷 카트와 차량 및 바이크 스포츠 주행 등의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장면이 연출됐다.

29일 일요일에는 이른 아침부터 날린 눈발로 올해 마지막 모터스포츠 행사임을 실감케 했다. 이날은 BMW Fx M3와 M4만이 출전해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되는 원메이크 경기 ‘도이치 모터스 타임어택’이 진행됐다.

또한, 쉐보레 아베오들이 경합하는 ‘아베오 스프린트’, 600~1000cc 바이크가 펼치는 ‘2015 인제스피디움 모토피스타’가 인제스피디움 풀코스에서 펼쳐졌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서킷 카트를 활용해 스프린트대회 및 내구레이스로 진행되는 대회인 ‘카트 페스티벌’은 인제스피디움 서킷의 B 코스를 달궜다.

직접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방문객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수가 직접 운전하는 드리프트 차량에 동승할 수 있는 드리프트 택시 주행 프로그램을 통해 모터스포츠를 체험했으며 다양한 대회의 우승차량과 각종 튜닝 차량, 튜닝 부품 등의 전시를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드론 뉴 파일럿 익스피리언스’ 참여를 통해 고가의 비행물체 드론 조작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으며, 자신의 차로 브레이킹 실력을 겨루는 ‘도전 스탑왕’ 프로그램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오후부터 다시 내리기 시작한 눈으로 바이크 경기인 ‘모토피스타’의 결승은 안전을 위해 취소됐으나 도이치모터스 타임어택과 아베오 스프린트 대회는 정상적으로 진행되어 큰 사고 없이 마무리 됐다.

도이치 모터스 타임어택의 1위는 최정원, 2위 어령해, 3위 이한준 선수가 차지했으며, 아베오 스프린트는 클럽쉐비의 김태호가 1위, 부스터디팩토리의 문태국, 매건레이싱의 노동기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각 팀 3명의 선수들이 번갈아 카트를 타고 경합을 벌인 서킷 카트 페스티벌의 내구레이스 부문에서는 진영석, 조윤성, 조정훈 이 한 팀을 이룬 J3가 1위를, 박낙호, 임의택, 황욱익의 모기팀이 2위, 황유석, 이태희, 이성민의 KRT가 3위를 차지했다.

행사의 후원을 맡은 인제군의 이순선 군수는 “한 해의 끝을 더욱 의미 있게 장식할 수 있도록 모터스포츠와 관련한 소중한 대회가 마련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올해 처음 의욕을 가지고 출범하는 모터페스티벌이 더욱 발전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축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