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어려운 이웃과 행복한 설 맞이!

  • 입력 2012.01.20 11:2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마음재단`이 민족 전통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소외가정에  떡과 식생활용품을 전달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재단은 19일,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대외정책본부 최인범 상임고문을 비롯, 주석범 상무, 인천사회복지협의회 한상용 상임이사, 한국지엠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가래떡과 인절미 등을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산하 푸드뱅크를 통해 독거노인과 소외가정 100여 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만든 떡국용 가래떡과 인절미 외에 식용유, 참치캔, 즉석요리 등이 포함된 식생활용품 세트를 부평 푸드마켓 2곳을 통해 지역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등에 전달했다.

최인범 상임고문은 “가래떡 썰기가 익숙하지 않지만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한국지엠은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효를 최우선으로 하는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용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상임이사는 “추운 겨울을 외롭고 쓸쓸하게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을 위한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따뜻한 정성이 우리 모두의 얼어 있던 마음을 녹이는 것 같다”며,“효를 몸소 실천하는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자선과 봉사의 문화가 널리 퍼져 지역 사회복지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떡과 생필품 세트를 전달 받은 박선희 할머니는 “임진년 새해부터 기대하지 못한 큰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평소 명절이 돌아 오면 홀로 보낼 생각에 두려웠는데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정성 어린 선물 덕분에 주위 이웃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오랜만에 행복한 설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