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 C` 혹한의 북유럽 레이스에서 우승!

  • 입력 2012.01.20 10:5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의  CUV `코란도 C`가 네덜란드에서 열린 스캔커버리 대회에서 세계 유수의 메이커와 경쟁해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쌍용차 네덜란드 공식 딜러 쌍용베네룩스의 포타위즌팀은 벤츠, 볼보, 현대∙기아차 등 60여 경쟁 팀들을 따돌리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코란도 C`의 뛰어난 내구성 및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스캔커버리 대회는 일반적인 레이스나 랠리와 달리 일반 도로 위를 현지의 법규를 준수하며 달리는 새로운 형식의 모터스포츠 대회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대회 코스는 북극권에서 네덜란드의 결승점까지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7,000여 km 구간이며, 영하 40도를 넘나드는 북유럽의 혹독한 주행 환경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참가 차량에 높은 수준의 내구성 및 품질이 요구된다.

이와 같은 악조건 속에서 여러 팀이 차량 피로 누적과 빙판길 등 도로 여건으로 인해 중도 포기했지만 `코란도 C`를 운행한 포타위즌팀은 한 차례의 사고 없이 전 코스를 완주했다.

이 대회는 결승점을 빨리 통과하는 것만큼 실제 운전 법규와 도로 규정 준수 여부가 중요해, 위반 시마다 벌점이 누적된다. 포타위즌팀은 경쟁 팀들보다 압도적으로 낮은 136점을 기록해 가볍게 1위를 차지했다.

포타위즌팀 선수들은 대회를 마친 후 `코란도 C`에 대해 “무결점의 완벽한 차”, “영하의 날씨에도 주행에 전혀 어려움이 없었으며, 안락함과 뛰어난 순발력을 보여 주었다”고 평가했다.

페이커 판 덴 우버  쌍용 베네룩스 본부장은 “이번 대회 우승을 통해 쌍용자동차의 우수한 품질이 재평가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