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오토쇼]폭스바겐, 비틀 데님 스페셜 에디션 공개

  • 입력 2015.11.20 17:5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2015 LA 오토쇼에서 비틀 브랜드의 오랜 유산을 되살리고자 1970년대의 비틀 진스를 오마주한 2016 비틀 데님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클래식카에 청바지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 디자인과 같은 현대적인 감성을 입혀 완성한 이 특별한 모델은 단 2천대만이 생산된다.

 

퓨어 화이트, 스톤워시드 블루 두 가지 외관 컬러로만 제작되며, 컨버터블 탑은 다크 블루 색상에 실제 청바지 재질과 유사한 새로운 패브릭이 사용됐다. 실내 디자인은 유니크한 하늘색과 실버 색상의 대쉬 패드, 그리고 붉은색의 비틀 색인표가 달린 청바지에서 영감을 얻은 시트 포켓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하늘색 데님 컬러의 패브릭 시트에는 흰색 테두리 장식과 다크 블루 색상의 인조 가죽 액센트가 더해졌다.

 

2016년 형에는 더 높은 화질과 빠른 속도 그리고 더욱 명확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폭스바겐의 차세대MIB I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AUX 단자, SD 카드 슬롯과 아이폰 및 아이팟 기기와의 연결 가능한 USB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후방카메라 디스플레이 그리고 호환 가능한 기기를 위한 블루투스 기술 등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미국시장에 출시되는 1.8 리터 터보 직분사 TSI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DSG가 조합된 비틀 데님은 170마력의 최고 출력을 자랑한다. 차량 인도는 미국에서 내년 초부터 시작되며, 컨버터블 라인업에서 큰 가치를 창출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