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오토쇼] 트랙전용, 포르쉐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 입력 2015.11.19 07:1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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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신형 스포츠카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18일(현지시간) 개막한 LA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모터스포츠 입문자를 위한 385마력(283kW) 미드 엔진 레이싱카로 아직 경주 인증은 받지 않았다.

공도주행이 가능한 카이맨 GT4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개발됐고 모터쇼 공개와 동시에 판매를 시작했다. 운전석 바로 뒤에 3.8리터 6기통 수평대향 엔진과 특별히 개조된 포르쉐 6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패들 쉬프트가 달린 스티어링 휠, 레이싱을 위해 기계식 리어 액슬 디퍼렌셜 락이 장착됐다.

 

경량 스트럿 프론트 액슬은 전 세계 포르쉐 원메이크 챔피언십에 20회의 경기를 치른911 GT3컵과 동일하다. 리어 액슬은 911 GT3에서 차용한 트랜버스 암에 강화된 경량 스트럿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인상적인 레이싱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380mm 스틸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됐다.

앞쪽에는 일체형 6피스톤 알루미늄 고정식 브레이크 캘리퍼가, 뒤쪽에는 4피스톤의 동일한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됐다. 잠금 방치 브레이크 시스템(ABS)은 12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전자식 주행 안전 프로그램(ESP)은 차량의 미끄러짐까지 방지한다.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전자 기계식이다.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1300kg에 불과한 공차중량에 용접된 안전 케이지, 레이싱 버킷 시트, 6점식 안전 벨트를 갖췄다. 기본 모델은 90리터 표준 연료 탱크가 적용되며, 옵션으로 70리터나 100리터 FT3 안전 탱크를 선택할 수 있다. 프론트 액슬에는 18인치 5개 볼트 단조 휠과 미쉐린 타이어(25/64-18)가 리어 액슬에는 18인치 5개 볼트 단조 휠과 27/64-18 타이어가 장착됐다.

신형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독일 바이자흐에 있는 포르쉐 모터스포츠에 직접 주문할 수 있다. 2016년에는 VLN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SRO GT4 시리즈, 피렐리 GT3 컵 트로피 USA, 울트라 94 GT3 컵 챌린지 캐나다, 북미 포르쉐 클럽에서 주관하는 클럽 레이스를 비롯한 전 세계 클럽 레벨 경주 등과 같은 레이싱 행사를 위해 경주 인증이 계획돼 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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