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컨셉카 `C-X16`, 최고 매력적인 차 선정

  • 입력 2012.01.19 11:5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포츠 컨셉카 ‘C-X16’이 영국의 인기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 독자들이 선정한 ‘2012년 출시 예정 차량 중 가장 매력적인 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왓카 독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이번 상은 2012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들 가운데 자동차 애호가들이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차량에 수여된다.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되어 재규어의 미래차에 대한 디자인과 기술의 방향을 제시해 각광받은 ‘C-X16’은 현재 출시 일자가 미정인 컨셉카임에도 불구하고 왓카 독자들로부터 최다득표를 차지해 추후 자동차 시장에서 엄청난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평가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아드리안 홀마크 재규어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는 “작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래 ‘C-X16’ 컨셉카는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라며, "이처럼 뛰어나고 아름다운 스포츠카를 탄생시킨 이안 칼럼과 재규어 기술자들의 노력을 알아준 왓카 매거진 독자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재규어 `C-X16`은  하이브리드 기술을 채택한 2인승 쿠페 스포츠카로  차량 성능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접목된 차량이다. 경량 알루미늄 섀시와 강력한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 등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됐으며  정지상태에서는  100km/h까지  4.4초 만에 돌파하며 17.4km/l의 연비효율성도 발휘한다.

이정한 재규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이사는 “2011년 한 해 동안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이 전세계적으로 명망 높은 상을 대거 수상하는데 이어 하이브리드 컨셉카 ‘C-X16’이 2012년 최고의 기대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라며, “국내 시장에서도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의 우수함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은 물론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