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야기 주인공에 현대차 기프트카
아름다운 이야기 주인공에 현대차 기프트카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5.11.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의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인 ‘기프트카’가 3일부터 여섯 번째 시즌을 본격 시작했다.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은 기존 창업지원용 기프트카와는 별도로 누구나 신청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는 내년 2월 중순까지 기프트카 사이트(www.gift-car.kr)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여 희망기간 및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그룹은 사연 선정을 통해 스타렉스, 카니발, 쏠라티 등 기프트카 차량을 최대 300회 빌려주고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 좋은 사연을 뽑아 백화점 상품권,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TV광고 외에 극장, 라디오 등은 물론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적극 알리고 지속적으로 셰어링 관련 컨텐츠 및 동영상을 제작해 캠페인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또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숲 해설가 편’, ‘작은 영화관 편’ 등 총 2편의 TV광고를 제작했다.

‘숲 해설가 편’은 학교에서 학원으로 바쁜 아이들에게 숲 견학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기프트카 셰어링을 신청한 숲 해설가의 사연을, ‘작은 영화관 편’은 작은 영화관 운영자가 시골마을 어르신들의 영화관 나들이를 돕는 내용을 소재로 각각 제작되었으며, 광고 제작은 경쟁입찰을 통해 선정된 중소광고대행사 ‘매치박스 커뮤니케이션즈’가 담당했다.

한편, 지난 시즌에 실시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의 경우, 기프트카 셰어링 이용횟수 총 157회, TV광고 및 바이럴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가 530만회를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