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장난감차로 먼저 공개된 볼보 V90

  • 입력 2015.10.23 08:4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가 콘셉트카 에스테이트를 기반으로 개발한 V90이 이번에도 장난감 차로 먼저 공개됐다. 볼보자동차는 이전에도 새로운 기함, S90이 양산 디자인 그대로 중국 장난감 자동차 제조사 웹사이트를 통해 가장 먼저 유출돼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볼보자동차 관계자는 앞서 공개된 S90 모형 차가 ‘양산 차와 같다’고 밝힌 적이 있어 V90 모형 차도 양산 차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43분의 1 크기의 모형 차로 제작된 V90은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독특한 모양의 헤드라이트 그래픽과 차체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해 놨다.

 

루프와 사이드, 전면부와 후면부 등에 크롬을 많이 사용하고 직선 위주의 캐릭터 라인으로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 특성을 보여주고 있다.

모형 차 만으로는 실내 디자인을 예상하기 어려웠지만 브라운 컬러의 시트가 살짝 보이고 디지털 계기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 등 첨단 안전장치와 편의사양 등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V90은 볼보자동차가 새로 개발한 SPA 모듈형 플랫폼을 적용해 차체 중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SPA는 고강도 철제와 알루미늄을 함께 사용해 최고 150kg 까지 무게를 줄인 플랫폼이다.

 

앞서 볼보자동차는 V90이 2014년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콘셉트카 에스테이트의 디자인과 1970년대 볼보를 대표했던 1800 ES의 스타일을 통해 현대적으로 재 해석된 모습을 보여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S80과 V70을 대체하게 될 새로운 90시리즈는 볼보자동차가 프리미엄 대형 세단과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모델이다. 볼보자동차 V90은 내년 3월 열리는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판매는 같은 해 후반기로 계획돼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