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납품대금 1조1800억원 조기지급

  • 입력 2012.01.16 14:2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들의 자금수요 해소 및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그룹 주요 3개사가 납품 대금 1조1800억원을 조기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 , 기아차 , 현대모비스는 부품 협력사와 원자재·소모품을 납품하는 일반 협력사 등 총 2천여개 협력사에 납품 대금을 10일부터 조기지급 하고 있다.

이는 납품대금 지급시기를 앞당김으로써 설 명절을 앞두고 임금, 원자재 대금 등 일시적으로 크게 늘어나는 협력사들의 자금 수요 해소를 돕기 위한 차원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2·3차 영세 협력사들을 위해 혜택을 직접 받는 1차 협력사들도 2·3차 협력사들에게 납품 대금을 명절 전에 지급하도록 유도했다.

이를 위해  모든 1차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협조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으며, 이행 여부를 직접 점검해 매년 실시하는 협력사 평가에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공문에서 “당사의 설 자금지원은 1차 협력사뿐만 아니라 2·3차 협력사의 자금난 해소를 통한 산업계 전반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라며, “협력사에서는 2차 협력사의 납품대금도 조기에 지급해 이번 자금지원의 본래 취지가 효과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협조바란다”고 요청했다.

또한  부품 협력사 중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중소 협력업체 200여개사의 경우 2월에 지급할 납품대금 중 일부를 1월 설 연휴 이전에 지급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설·추석 등 명절 전 협력업체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