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 입력 2012.01.13 14:0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일자리 창출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고용노동부는 13일, '2011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우수기업 가운데 현대차그룹은 현대제철, 현대건설, 현대위아, 현대엔지니어링, HMC투자증권 등 5개의 그룹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어려운 경기 상황 속에서도 국가경제 활성화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온 것을 인정 받아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신규 채용 확대뿐만 아니라 고용의 질적 측면에서 여성 및 저학력자, 고령자(55세 이상) 등 사회적 약자들의 고용창출에도 적극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현대제철과 현대건설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HMC투자증권은 증권회사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불확실한 국내외 경기 상황 속에서도 역대 최대규모인 12조2천억원을 투자해 대규모 신규 일자리 창출이 가능했다”며, “올해도 국내투자를 대폭 확대해 자동차산업이 국가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지난 2010년부터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이 정당하게 평가 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연간 고용현황을 분석하고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