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CR-2000 OMEGA 전용 OBD-II 출시
파인뷰, CR-2000 OMEGA 전용 OBD-II 출시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5.09.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뷰가 CR-2000 OMEGA 블랙박스와 연동해 다양한 차량 주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및 녹화할 수 있는 ‘CR-2000 OMEGA 전용 OBD-II’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CR-2000 OMEGA 전용 OBD-II는 CR-2000 OMEGA 블랙박스와의 연동을 통해 브레이크, 엑셀, 핸들 방향, 방향 지시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차량 주행정보를 실시간으로 기록,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OBD-II를 연결하면 운행 시 LCD를 통해 차량의 상태 및 조작 정보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표출된 LCD 화면은 촬영한 영상과 동시 저장이 가능해 사고 발생 시 명확한 사고 원인을 분석하는 데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CR-2000 OMEGA 전용 OBD-II는 ‘에코 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지원한다. 에코 드라이브는 속도와 RPM 수치에 따른 실시간 에코 드라이브 상태를 그린/오렌지/레드 색상 변화를 통해 알려주는 기능으로, 안전운전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연비 효율을 높여 경제적인 운전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총 126종의 차량에서 사용 가능한 CR-2000 OMEGA 전용 OBD-II는 OBD-II 모듈 본체, 통신 케이블, GPS 연장케이블로 구성됐다. 기존 파인뷰 CR-2000 OMEGA 사용자도 OBD-II를 추가 구매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파인뷰 허성욱 이사는 “최근 안전운전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R-2000R에 이어 CR-2000 OMEGA 전용 OBD-II를 출시하게 됐다”며, “특히, 이동 차량이 급증해 사고 위험이 커지는 추석 시즌, 차량 주행 및 조작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OBD 모듈 기능을 통해 보다 안전한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