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옴니뷰, 경기도 2층버스 승객안전 지킴이

  • 입력 2015.09.21 14:5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넥스트가 차량 안전운전 시스템인 '360도 옴니뷰'를 경기도 2층 버스(굿모닝 버스)에 장착해 승객안전 지킴이로 나섰다고 밝혔다.

'굿모닝 버스'는 안전사고 문제로 정부의 광역버스 입석 금지 조치가 결정됨에 따라, 출퇴근길 승객 수송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가 국내최초로 도입한 2층 광역버스다.

‘굿모닝 버스’는 1,2층을 합해 총 72석으로 일반 광역버스보다 1.4배 정도 많으며 버스의 사이즈 또한 일반 광역버스보다 1m높고, 2m가 더 길기 때문에 운전자 시야 확보가 안전 필수요소다.

이처럼 대형 2층버스를 보다 안전하게 운행하기 위해 경기도는 ‘옴니뷰’를 도입해 버스의 모든 외부 주변 상황을 들어다 보도록 했다.

이미지넥스트가 국내최초로 개발한 ‘옴니뷰’는 운전자가 마치 하늘에서 내려다보듯 차량 주변 360도를 사각지대 없이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주행 및 주차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안전 시스템이다.

‘옴니뷰’는 버스 전후좌우 장애물을 감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승객들이 버스를 타고 내릴 때에 모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 휠체어 이용자 및 어린아이 등 승,하차에 더욱 깊은 주의가 필요한 승객들이 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줄 수 있다.  

이미지넥스트 백원인 대표는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추진된 경기도 2층 광역버스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옴니뷰가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 버스’는 이달 말 본격 운행하며 올 하반기까지 모두 25대가 운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