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중고차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

  • 입력 2015.09.16 10:5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차팔기 가격비교 어플리케이션 헤이딜러가 누적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11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헤이딜러는 지난 8월까지의 거래 금액을 합산한 결과 누적 거래금액이 100억원을 넘어섰다.

특히 누적 거래금액 10억원 돌파에는 6개월이 걸렸으나 2개월 뒤 50억원을 돌파했고 다시 2개월 뒤 100억원을 돌파하며 매월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8월 월간 거래금액의 경우 30억원을 넘어섰다.

이와 더불어 월간 차량 거래대수도 8월 기준 267대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누적 거래대수 1000대를 돌파했다. 서비스 시작 2개월간 누적 거래대수가 9대에 그친 점을 감안하면 8개월만에 큰 폭의 성장을 이뤄낸 것이다.

이러한 성장은 대규모 자본 유치나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 없이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사용자 입소문만으로 달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헤이딜러는 개인이 보유한 차량을 중고 매물로 내놓을 때 차량 사진 5장만 올리면 전국 500여명의 딜러로부터 비교 견적을 받을 수 있는 내차팔기 가격비교 어플리케이션이다. 특히 허위 견적과 불량 딜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엄격한 심사를 거친 중고차 매입업체 및 딜러만을 헤이딜러 응찰단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판매자가 안심하고 내 차를 판매할 수 있도록 판매자와 딜러 간의 거래 시 반드시 딜러가 판매자의 요청 주소지로 방문해야 하고 편법을 사용할 경우 딜러에게 강력한 제재를 가한다.

박진우 헤이딜러 대표는 “‘헤이딜러는 중고차 판매 시 여러 딜러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거나 방문견적을 받아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선보인 앱으로 편리함과 신뢰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다”라며 “누적 거래액 100억원 같은 가시적 성과를 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투명하고 건강한 중고차 판매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