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3종의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공개했다. 지능형 공기역학 자동차를 테마로 개발된 메르세데스-벤츠 '컨셉 IAA'는 하나의 차에 두 대의 차를 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 0.19에 매혹적인 디자인이 더해진4-도어 쿠페 모델이다.
차량이 80km/h의 속도에 이르면 디자인 모드에서 수많은 공기역학 조치가 차량의 형태를 바꾸는 공기역학 모드로 자동으로 전환된다. 컨셉 IAA는 S 클래스와 S 클래스 쿠페의 디자인 라인을 이어가고 새로운 터치 기반의 기능을 제공한다.
버튼을 누르거나 80km/h의 속도에 이르면 아름다운 4-도어 쿠페 모델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자랑하는 자동차가 되는 매혹적인 변신을 한다.
후면부에 8개의 부분이 늘어나 전장이 390mm 더 길어지며, 프런트 범퍼의 프런트 플랩은 앞쪽으로 25mm, 뒤쪽으로 20mm 길어져 프런트 엔드와 프런트 휠 아치 주변의 공기 흐름을 개선한다. 액티브 림은 커핑을 55mm에서 0mm로 줄이고, 프런트 범퍼의 루브르는 언더바디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60mm 뒤쪽으로 이동한다.
C 클래스 쿠페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스포티하게 설정된 섀시는 편안한 서스펜션과 낮은 주행 소음과 타이어 진동, 경량화, 민첩한 핸들링, 인상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위한 기초를 형성한다.
고성능 버전인 AMG C 63 쿠페도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였고 C 클래스 쿠페는 2015년 12월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C 클래스 쿠페는 이전 모델보다 파이어월과 프런트 액슬 사이가 60mm 더 길어졌다.
높은 벨트라인과 독립된 외부 미러와 함께 프레임이 없는 도어는 스포티한 캐릭터를 강조한다. ECO 스타트/스탑 기능을 탑재한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은 스포티한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엔진은 유로 6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시키며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0% 적게 연료를 소비한다.
S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S 클래스의 여섯 번째 모델이자 1971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4인승 럭셔리 오픈-탑 모델이다. 독특하고 감각적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 S 클래스의 최신 기술 및 카브리올레 모델을 위한 인텔리전트 기후 조절 기능을 포함한 포괄적인 보온 및 바람 차단 기능을 자랑한다.
고성능 버전인 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도 최상의 드림카로서 첫 선을 보인다.메르세데스-AMG 48년 역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S 클래스의 4인승 카브리올레 모델로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선호하는 자동차 매니아를 위한 매력적인 드림카다.
5.5리터 V8 바이터보 엔진, 최고 출력 430kW (585마력), 최대 토크 900Nm, 퍼포먼스 중심의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 을 탑재했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9초 만에 주파, 최적의 제동을 위한 고성능 합성 브레이크 시스템 등의 고급 사양을 갖추고 있다.
새롭게 풀체인지된 미드사이즈 SUV 차량인 뉴 GLC도 쇼 프리미어로 선보였다. 뉴 GLC는 최상의 상태로, 모든 운전 조건 아래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형적인 특징인 뛰어난 안전성과 최신 보조 시스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
연료 소비는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9% 감소했다. 동시에, 동급 세그먼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에어 바디 컨트롤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범위가 확장된 다이내믹 셀렉트, 다이내믹 트랜스미션, 상시 사륜구동 4MATIC 시스템 등은 어떠한 길을 운전하더라도 승차감뿐만 아니라 차량의 스포티한 민첩성까지 향상시킨다. 이 밖에도 차세대 A 클래스와 메르세데스 AMG A 45 4MATIC 등 엔트리급 모델들도 전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