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설 맞아 훈훈한 사회 봉사

  • 입력 2012.01.11 12:43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설날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에 나선다.

11일부터 한달간 '그룹 사회봉사기간'으로 지정하고 18개 계열사 임직원 3000여명과 협력업체 임직원 등 6000여명이 참여하는 설 맞이 봉사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설을 맞아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온누리 전통시장 상품권 64억원을 구입했다.

지난해 임단협에서 노사가 합의한 대로 임직원들에게 지급되는 명절 선물비 중 1인당 10만원씩 총 57억원을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지급했다.

아울러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그룹 4개사가 7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해 5억원의 상품권을 봉사활동 기간 동안 자매결연을 맺은 복지시설 및 저소득 세대에 전달하고 2억원어치의 상품권은 협력사 봉사활동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6000여명의 현대차그룹·협력업체 사회봉사단은 한달 동안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전국의 소외이웃들과 500여개 복지시설을 찾아 전통시장 상품권, 명절 차례 음식,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말벗 도우미, 식사보조, 환경정리 등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2003년부터 매년 연말과 설·한가위 명절 때마다 '그룹 사회봉사기간'을 선포하고 전국 자매결연 복지기관과 소외이웃들을 방문해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나누는 그룹 차원의 대대적 봉사활동을 해 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그룹사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도 함께 참여하는 봉사 문화를 만들었으며, 올해도 2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협력사에 지원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봉사활동과 함께 전통시장 상품권을 전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을 돕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시장 상인들과 우리 이웃들이  따듯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