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겸 페라리 레이서 연정훈, 페라리 챌린지 3위

  • 입력 2015.09.01 09:40
  • 수정 2015.09.01 11:4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연정훈이 세계 최고 수준의 원-메이크 레이스인 2015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 아시아태평양지역 경기에 참가해 피렐리 AM 클래스 부문 종합성적 3위를 기록했다.

지난 30일 말레이시아 세팡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지역 6라운드에서 3위로 최종 경기를 마치고 종합성적 3위를 차지한 연정훈은 챌린지 레이스의 결승전이자 페라리 최고의 축제인 ‘피날리 몬디알리’만을 앞두고 있다.

배우 연정훈은 지난 2012년 코파 쉘 클래스로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에 첫 데뷔를 한 이래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 열린 인제 레이스에서 코파 쉘 클래스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피렐리 AM클래스로 상향 편입되어 더욱 향상된 기량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중국 상하이 레이스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연정훈은 “드라마 촬영 등 바쁜 일정으로 연습할 시간이 부족했음에도 기대 이상의 좋은 성적을 거두어 기쁘다”라며, “올해 드디어 참가하게 되는 모든 페라리 오너들의 꿈이자 페라리 최고의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가 무척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피날리 몬디알리는 아시아태평양, 유럽, 북아메리카 등 각 지역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챌린지 드라이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의 최종 결승전이다. 올해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이탈리아 무젤로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페라리 챌린지는 199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원- 메이크 레이스로 그 동안 전세계 약 40개국 2400명 이상의 전문 레이서와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참가하면서 페라리만의 레이싱 전통과 문화를 가장 잘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