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미래, 'VISION G' 쿠페 컨셉트카

  • 입력 2015.08.12 21:27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미국 LA 카운티 미술관(LACMA)에서 '비전G(Vision G)' 쿠페 컨셉트를 12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비전 G 쿠페 컨셉트에 기업의 가치와 책임을 강조하는 창업 이념과 함께 향후 프리미엄 제품군에 반영하게 될 럭셔리한 사양과 성능, 스타일 영감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은 "비전G는 글로벌 디자인 스튜디오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공동 작업으로 설계됐지만, 미국 디자인 팀이 주도 했다"며 "화려하고 럭셔리한 디자인 큐의 관점에서 바라본 최고의 아이디어로 디자인과 성능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고 말했다.

 

비전 G 쿠페 컨셉트의 외관은 긴 후드와 높은 벨트라인, 슬링쇼트로 강인하고 날렵하게 디자인됐으며 실내는 우아하고 고도의 기품이 묻어 나도록 꾸몄다.

 
비전G는 세계 10대 엔진상을 수상한 5.0리터 V8 타우 엔진을 탑재, 420마력(6000rpm)의 최고 출력과 53.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V8 타우 엔진은 고압의 직분사 방식에 마찰을 감소시겨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압축비의 증가로 최대의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비전G는 오는 16일 개막하는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