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앙프랑 에코` 타이어 친환경 제품 인증

  • 입력 2012.01.10 13:1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가 지난 5일 에너지 관리 공단 주관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서 국내 타이어 상품 가운데 처음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는 타이어의 회전저항과 젖은 노면 제동력을 측정해 이를 각각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등급화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타이어의 회전저항이 적을수록 자동차의 연료 소비가 감소된다.

한국타이어 및 타 브랜드의 자체 데이터에 따르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과 5등급 타이어 간의 연비 차이는 리터당 약 1.6km에 달한다. 준중형 차량의 평균 연료 탱크가 50L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1회 주유 시 연료가 바닥날 때까지 80km 더 주행이 가능한 수준이다.

휘발유의 가격을 리터당 2000원으로 책정하고 준중형 차량의 평균 공인연비로 가정했을 때 4.8L, 9690원의 절감 효과가 있다.

`앙프랑 에코’는 일본 타이어 공정거래협회가 주관하는 일본 ‘저연비 타이어 라벨링 제도’에서도 일본에 수입 판매 되고 있는 수입 타이어 브랜드 가운데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등급(회전저항계수 기준)을 획득한 바 있다.

문동환 한국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을 획득한 것은 그 동안 안전과 친환경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의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