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초록여행 하모니원정대 3기 발대식

  • 입력 2015.08.12 11:2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12일 김포 효원문화센터에서 기아차 김승진 전무, 사단법인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및 참가 대학생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록여행 하모니원정대 3기 발대식을 가졌다. 초록여행 하모니원정대는 장애인 대학생 2명, 일반인 대학생 3명이 팀을 이루어 6박 7일간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을 타고 대한민국 여행지를 방문하며 장애인 편의 시설을 점검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 모집을 시작한 초록여행 하모니원정대 3기에는 총 29팀이 지원했으며 기아차는 여행 의도와 계획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난 해보다 2팀이 늘어난 10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 선정된 10개 팀은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10개 권역으로 나누어 국내 문화재 탐방 여행, 여행지 장애인 편의 시설 점검 등을 자율적으로 기획해 실시한다.

기아차는 참가자 전원에게 봉사 활동 인증서를 지급하고 우수 활동자를 뽑아 정부 부처 및 후원 기관 대표 표창을 전달할 예정이다. 초록여행 하모니원정대는 팀 별로 약 15개의 문화재를 방문해 장애인 화장실, 장애인 승강기, 경사로, 장애인 전용주차 출입구 단차 등을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 이동권 개선을 위한 별도의 팀 별 미션과제도 진행할 예정이다.

‘초록여행’ 사업은 기아자동차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손잡고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의 자유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 2012년 출범 이후 1만 5000여명의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