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희망의 그린라이트 캠페인 협약 체결

  • 입력 2015.07.23 21:0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희망의 그린라이트 캠페인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무실에 진행된 이번 협약으로 도로교통공단의 생명 살리기 역할 및 설립목적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복지 사각지대 및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특색있는 사회공헌활동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공단은 재단과 함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한 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운전 면허증취득지원과 교통사고피해자(유자녀)돕기, TBN 나눔방송캠페인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 찾아가는 나눔강연 ‘교통과학 이야기’ 등의 사업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공단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매월 급여에서 자발적인 참여로 공제되는 코로드 기금과 노사공동 사회봉사조직인 ‘KOROAD(코로드)봉사단’ 운영을 통해 교통사고 피해자 가족 돕기, 취약계층 운전면허 취득지원, 다문화 가족 지원, 사랑의 밥 퍼 행사, 행복한 동행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나눔활동을 지속적해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한국의 사회복지 역사와 함께 기부문화를 선도해 왔으며 현재 국내 아동 5만 8000여 명, 국경을 넘어 해외 23개국 아동 2만 7000여 명을 경제적으로 지원하는 국내 최대 글로벌 아동복지 전문기관이다. 신용선 공단 이사장은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과 생명존중의 공통 핵심가치를 지니고 있는 양 기관이 각각의 전문성을 잘 살려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면 희망의 새 시대를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